Social MKT
[Case Study] 페이스북 팬들이 만드는 씨트로엥(Citroën) : New Citroën C1 Connexion
oopssoji
2012. 8. 6. 19:04
씨트로엥이 페이스북 팬들의 크라우드 소싱을 받아 제품을 만드는 캠페인을 시작하였다.
이름하야 'C1 Connexion'
오로지 페이스북을 통해서만 진행되며, 외관 컬러, 내부 인테리어 컬러, 장비까지 모든 것을 페이스북 팬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.('everything'이라고 했지만.. 직접 참여해본 결과,,, 완전한 에브리띵은 아니더라..)
팬들에 의해 만들어진 다양한 디자인 중 1등을 뽑아 그 사람이 선택한 사양으로 C1을 생산하여 시상하게 된다. 그야말로 맞춤형 자동차다.
이 캠페인을 보면서 예전 폭스바겐에서 진행한 Fan Wagen과 호주 도미노피자에서 진행한 Social Pizza 생각이 난다.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제품에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.
씨트로엥 New C1 Connexion 캠페인은 이제 시작했으니 한번 참여해 보시길~
> 시트로엥(Citroën) 페이스북 : http://www.facebook.com/CitroenUK
반응형